[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리더스랩 2기 입주기업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리더스랩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핀테크 스타트업의 보육(incubating)과 성장 촉진(accelerating)을 위해 경기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 지원 허브에 마련한 시설이다.
모집대상은 입주일(6월 초 예상)기준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2인 이상 창업팀 또는 공고 마감일 기준 창업 5년 이내의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입주형 3개사와 공유형 5개사를 포함해 총 8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입주기업에게는 총 6개월간 임차료와 관리비 부담 없이 공간과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1회에 한해 심사를 통해 6개월 더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형 기업은 독립 사무 공간 및 가구와 기기 등을 제공하며 공유형 기업은 공동 사무공간과 사무기기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입주 기업에게는 경영, 제품설계 등의 멘토링 서비스와 투자와 융자 준비 컨설팅, 리더스아카데미와 업종별 특화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의 혜택을 주고 국내외 데모데이 참가 및 해외 판로개척의 기회도 제공한다.
핀테크지원센터는 18일 신청 마감 이후 1차 서류심사(5월 21일), 2차 발표심사(5월23 - 24일)를 거쳐 이달 25일 입주사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