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국토교통부 등 정부와 민간 부문이 함께 추진하는 ‘정밀도로지도 민관 공동구축체계’ 사업에 참여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업무협약에는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 한국도로공사는 물론 쌍용차 등 14개 민간 기업이 참여해 정밀도로지도 공동 구축·갱신체계 구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밀도로지도는 자율주행차가 스스로 위치를 파악하고 도로, 교통 규제를 인지할 수 있도록 사전에 구축한 3차원 공간정보로, 자율주행차 센서 정보와 정밀도로지도를 결합하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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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지난 2월 출시한 코란도에는 상용화 최고 수준인 레벨 2.5 자율주행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받는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을 적용했으며, 동급 최초로 지능형 주행제어(IACC) 시스템을 적용해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선행 차량과 차선을 인식하여 자율적으로 정차와 출발, 차로 중심주행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정부의 2020년 레벨 3 자율주행차 부분 상용화 목표에 발맞춰 지난 2014년부터 자동차부품연구원과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에는 티볼리 에어 기반의 자율주행 자동차로 국토교통부의 미래형 도로 시스템 자율 협력 기술 시연에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