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25개국 대표 모델들 의정부서 아름다움의 향연 펼친다

市, 10월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의정부' 개최 추진
모델 및 아시아 패션·뷰티산업 관계자 총출동
2주간 머물며 전세계에 의정부 알리는 역할 기대
소비촉진 통해 고스란히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
지금껏 의정부에서 볼 수 없었던 볼거리도 '풍성'
  • 등록 2022-08-17 오후 11:42:47

    수정 2022-08-17 오후 11:42:47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패션·뷰티산업을 주제로 오는 10월 아시아 각 국 대표 모델들이 의정부에 모인다.

100여명에 달하는 세계적 모델은 물론 아시아 25개국 주한대사들까지 방문하는 전에 없던 대규모 국제행사를 통해 의정부시는 경기도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도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17일 경기 의정부시에 따르면 올해 17회째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 모델과 패션·뷰티 관련 산업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브랜드와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대표적인 축제다.

경기도 내 지자체 중 수원시가 지난 2016년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수원’을 개최해 지역경제는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성과를 바탕으로 의정부시는 오는 10월 ‘2022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의정부’를 연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9년 서울에서 열린 행사 당시 모습.(사진=아시아모델페스티벌)
전세계에 의정부 홍보하고 관광객은 두배↑…고스란히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

시는 이 행사에 아시아 25개국 주한대사들이 참석해 아시아 전역에 의정부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동시에 국내는 물론 해외 언론의 기사화에 참가 모델 및 관계자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2000개 이상의 의정부시 콘텐츠 노출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의정부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은 물론 시민들에게 돌아갈 직접적인 이익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의정부 대표 축제 중 하나인 행복로축제 및 회룡문화제와 연계하면서 다수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 상권활성화 효과는 물론 대회 참가자들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들의 2주간에 걸친 의정부시 체류로 소비 촉진 효과 또한 막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수의 반환 예정 미군기지를 활용해 의정부시만이 갖고 있는 특화된 기업지원 정책을 소개하는 투자유치설명회를 통해 이번 행사를 위해 입국하는 100여개의 해외 뷰티·바이오·패션산업 관계사에게 유리한 투자처로써의 의정부의 가치를 알린다는 방침이다.

실제 2016년 같은 행사를 개최한 수원시는 K-POP 슈퍼콘서트와 열린음악회, 항공과학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에 열면서 전년도 162만여 명이던 관광객이 해당 연도에는 307만여 명으로 두배 가까이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관광객의 증가는 전통시장과 수원지역 경제활성화로 이어졌다.

행사 참여 모델 모두가 세계에 의정부 알리는 ‘홍보대사’

의정부시는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2022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의정부’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중국과 인도,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25개국 모델들은 자국 대회를 거쳐 의정부에서 결선 대회를 펼친다.

결선 무대에 서는 모델들은 10월 1일 입국과 동시에 의정부에 머물면서 2주 동안 의정부 홍보대사 역할을 맡는다.

이 기간 동안 모델들은 행복로·제일시장·지하상가 등 의정부 명소에서 플래시몹 형태의 거리 패션쇼와 대표 관광지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한다.

시민들과 어울려 걷기대회를 갖고 부대찌개 거리와 퓨전문화 관광홍보관을 방문해 의정부 대표 음식 관련 콘텐츠도 제작한다.

의정부 거주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통일전망대를 방문하고 용현산업단지 제품 홍보와 반환 예정인 미군부대 부지에 민간기업 투자 유치를 홍보하는 영상에도 출연한다.

국가별 본선 진출자는 의정부시 홍보대사로 임명되며 향후 각국에서 의정부시를 홍보하는 활동을 펼친다.

(사진=아시아모델페스티벌)
의정부에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볼거리도 풍성

이번 행사를 통해 시는 세계속에 의정부 알리기와 지역경제활성화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의정부에서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하고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10월 14일 의정부실내체육관에서 열 계획인 ‘페이스 오브 아시아’는 25개국 대표 모델들의 경연대회로 아시아 최고 신예 모델 선발하는 대회다.

‘페이스 오브 아시아’는 오프닝 패션쇼와 개인런웨이, 케이팝 축하공연, 런웨이퍼포먼스, 시상식 등으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움의 향연을 선사한다.

다음날인 15일에는 행복로 일원에서 각국 대표 모델들과 키즈·시니어·대학생 등 의정부시민들이 함께하는 패션쇼인 ‘아시아 오픈 컬렉션’을 개최한다. 여기에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유명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이를 통해 의정부 대표 축제 중 하나인 행복로축제가 더욱 풍성해 질 것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16일에는 이번 ‘2022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의정부’의 대미를 장식할 ‘아시아 모델 어워즈’가 실내체육관과 행복로 일원에서 동시에 열린다.

아시아 톱모델 및 한류스타에 대한 시상식과 K-POP공연,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 패션쇼가 펼쳐지며 ‘페이스 오브 아시아’ 수상자들의 행복로 갈라쇼로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케이블방송 및 유튜브·페이스북 등으로 온라인 생중계 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