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넥센타이어(002350)가 사내 방송 유튜브 채널 ‘넥센컬쳐TV’에서 ‘아이더’와 협업을 통한 트레킹화 출시를 알리기 위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와 함께 트레킹화 4종을 출시했다. 트레킹화 4종은 넥센타이어의 타이어 제조에 사용되는 컴파운드 물성을 그대로 밑창(아웃솔)에 적용해 어떤 지형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선사해 안정적인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번 협업은 타이어 제조 과정에서의 고무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트레킹화 밑창(아웃솔)을 제작한 것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관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넥센타이어는 설명했다.
이벤트는 넥센타이어 사내 방송 유튜브 채널 넥센컬쳐TV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영상 시청 후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구글폼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 된다.
영상은 넥센타이어와 아이더의 협업 과정 및 넥센타이어 고무로 아웃솔을 만든 트레킹화의 특징과 장점 등을 소개하고 있다. 퀴즈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넥센타이어와 아이더의 콜라보 등산화 및 모바일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넥센타이어 사내 방송 유튜브 넥센컬쳐TV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넥센컬쳐TV를 통해 사옥 내 임직원 가족 초청 캠핑 행사, 직장인 밸런스 게임, 넥센인 브이로그 등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사내외로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