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팔도와 함께 100% 한돈 뒷다리살을 사용한 ‘한돈라면’을 출시한다.
올해 선보이는 ‘한돈라면’은 지난 4월 맺은 한돈자조금과 ㈜팔도의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서, 국내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판로 확대를 통해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기획됐다.
MOU 체결 후 양사는 고품질의 한돈라면을 개발하고자, 끊임없는 공동 연구 끝에 드디어 소비자들에게 ‘한돈라면’을 선보이게 됐다.
한돈자조금과 ㈜팔도가 야심차게 준비한 ‘한돈라면’은 내달 1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먼저 출시되며, 이후 다양한 유통채널로 판매를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2015년부터 팔도와 손잡고 한돈 우수성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7월엔 국내산 돼지고기가 들어간 ‘팔도짜장면’을 출시, 현재까지 9,74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해당 제품을 통해 한돈 약 286톤 이상이 사용되면서 한돈 소비 확대와 농가경영 안정에도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