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형수 기자] 모바일 소셜카지노 게임사
미투온(201490)이 디지털마케팅 기법과 트렌드를 분석해주는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를 인수했다.
미투온은 디지털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업체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 지분 100%를 취득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는 디지털마케팅 기법과 트렌드를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는 한국에 진출한 해외기업, 해외로 진출하고자하는 국내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기존 광고주 가운데 인천공항, 슈프리마, 하스스톤,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 등이 있다.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는 올 여름에 국내 유튜브(Youtube) 브로드자키(BJ) 순위를 알 수 있는 ‘랭큐(가칭)’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랭큐는 유튜브 BJ 조회수, 예상 매출, 구독자 수 등을 분석해 순위를 제공한다.
미투온은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해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마케팅까지 직접 하는 시스템을 갖추기로 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풀팟포커(Fulpot Poker)’의 국내 저변 확대와 해외 마케팅 강화 등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했다. 해외에서 서비 스 중인 ‘풀하우스카지노(Full House Casino)’를 국내에서 서비스할 때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고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해 모바일 광고 사업에도 진출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노영태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미투온과 합병해 데이터와 IT를 기반으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는 세계적인 마케팅 업체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