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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사용자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숙소를 예약하면 ‘내 예약 정보’ 페이지에서 숙소 인근 ‘맛집’이나 ‘가볼 만한 곳’ 등 취향에 맞춘 장소들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게 됐다.
에어스페이스는 네이버가 보유한 방대한 P.O.I(Point Of Interest, 장소 정보) 데이터를 학습해 장소의 특징, 장소 간 유사성, 사용자 선호도 등 다양한 피쳐(feature)를 조합, ‘가볼 만한 최적 장소’를 추천해주는 AI 기술 기반 엔진이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에 에어스페이스가 접목돼 있다.
예를 들어 △‘키즈 펜션’ 예약자에게는 여러 사용자들이 선호했던 장소 중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식당, 가족이 함께 가면 좋은 테마파크를 추천하고 △‘애견 펜션’ 예약자에게는 반려동물과 함께 출입할 수 있는 장소만을 △‘게스트하우스’ 예약자에겐 ‘혼밥’하기 좋은 곳을 추천한다.
최지훈 네이버 지역 검색 기술 책임리더는 “에어스페이스는 앞으로도 많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발견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SME에게는 내 가게를 좋아할 만한 잠재 고객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기술로서 역할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