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스트라입스는 1년 이내 50% 이상 고객 재구매율을 기록하며 매 분기 평균 50% 수준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 약 3만여 명의 고객 신체 데이터를 확보했다.
개인화 된 맞춤 셔츠로 첫 걸음을 뗀 스트라입스는 올해 정장과 치노팬츠(치노라 불리는 두꺼운 면소재로 만들어진 바지를 총칭)를 론칭했다. 이번에는 캐시미어코트까지 출시했다. 스트라입스는 고객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하면서 내년까지 남성 종합 패션브랜드로 발돋움 한다는 구상이다.
◇추가 투자 유치, 성장전략 가속화
이번 투자 유치로 유입된 자금은 향후 가속화 될 제품 라인업 확장과 소프트웨어를 통한 의류 산업의 혁신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국내 전국 단위 서비스와 아시아 주요 도시 진출 등에도 투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스트라입스는 드림 팩토리를 인수하면서 기획과 제작, 유통까지 전 과정을 통합할 수 있게 됐다. 드림팩토리는 국내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셔츠를 맞춤 제작해오던 공장이다.
O2O 커머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SK플래닛과도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강화한다. O2O 서비스 시럽(Syrup)과 오픈마켓 11번가 등 SK플래닛의 인프라를 활용한 연계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마케팅 협업이 핵심이다.
이승준 스트라입스 대표는 “향후 생산공정의 각 요소에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접목하면서 전통 산업의 비효율적인 요소들을 제거해 국내 어떤 셔츠들보다도 ‘좋은 핏’, ‘압도적으로 높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 을 필두로한 개인화 된 남성 전문 브랜드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