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봇은 효율적인 4단계 청소시스템을 통해 번거로운 바닥 청소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우선 두 개의 사이드 브러시가 정면과 측면 먼지를 가운데로 모은다. 이어 중앙에 있는 메인 브러시가 바닥을 쓸어 먼지통으로 이동시킨다. 이후 모터가 먼지를 빨아들이고, 물걸레 키트를 사용해 남아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바닥을 닦아낸다.
청소기 흡입력을 결정 짓는 모터엔 강력한 ‘BLDC모터’를 탑재했다. LG화학 배터리를 적용해 출력값을 높였으며, 흡입력이 일정하고 전력 손실도 적다. 또 소음이 적고 내구성도 뛰어나다. 흡입한 먼지는 3단계 필터 방식을 통해 여과,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한다.
먼지통은 원터치 방식으로 분리할 수 있다. 통 내부에 커버를 장착해 본체와 먼지통을 분리하는 순간 발생하는 오염물 이탈을 방지한다. 물탱크와 극세사 걸레로 구성한 물걸레 키트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청소 중 적당량의 물을 걸레에 분사한다. 또 8㎝ 높이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소파와 침대 아래 등 손이 닿기 어려웠던 부분까지 청소할 수 있다. 문턱과 카펫도 걸리지 않고 통과한다.
신일 관계자는 “이 제품은 스마트 전자제품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장년층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장년층에서 바쁜 직장인까지 번거로운 집 안 청소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