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P2P금융 기업 시소펀딩이 강연문화 행사기획 전문기업 마이크임팩트와 손잡고 ‘청춘아레나 콘서트 제작자금 펀딩’을 진행한다.
시소펀딩 측은 “이번 협업은 마이크임팩트의 긍정적인 비즈니스에 동참하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행사를 만들어나가고 행사를 더 많은 사람에게 소개하겠다는 의미에서 기획됐다”며 5일 이같이 밝혔다.
이원영 시소펀딩 대표는 “마이크임팩트의 청춘아레나 콘서트는 강연과 기부를 함께 하는 형식으로 공연 티켓 1장을 사면, 결식아동에게 한 끼를 기부할 수 있다. 시소펀딩에선 특별히 펀딩 리워드로 청춘아레나 콘서트 티켓을 준비했다. 시소펀딩 투자를 하면 수익도 얻고, 강연도 듣고, 기부도 하는 셈”이라고 말했다.
마이크임팩트 관계자는 “시소펀딩과의 펀딩 진행은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이다. 마이크임팩트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펀딩을 통해 자금을 모집하고 리워드 상품 등 홍보 효과에도 기대하고 있다”며 “청춘아레나 콘서트는 청춘들과 인생을 이야기하고, 청춘을 청춘답게 살아보고자 하는 희망을 다짐하는, 일종의 청춘의 본질 회복을 위한 콘서트다. 이런 강연을 우리가 진행하고 있으니 들어보시라고 시소펀딩을 통해 사람들을 초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소펀딩은 마이크임팩트와 같이 사회 영향력 있는 기업과의 펀딩 진행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P2P금융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면서 P2P만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춘아레나 콘서트 제작자금 펀딩’은 6일 낮 12시 시소펀딩 홈페이지를 통해 투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