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비자원은 스포츠 브랜드 기능성 티셔츠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아식스 측 상품 정보는 오류이며 기능성이 없다고 26일 밝혔다. 아식스 측은 해당 기능성 정보를 삭제하고 잔여 제품 수거 및 소비자 환급 조치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원은 최근 3년 이내 구입 경험이 많은 상위 10개 스포츠 브랜드를 선정, 반팔 라운드형 티셔츠 중 흡습 속건 기능을 표시·광고하고 있는 제품 10종을 골랐다.
시험·평가 결과 전 제품이 안전성과 내구성 관련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정도(흡수성)를 세탁 전·후로 나눠 평가한 결과, 아식스 등 일부 제품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왔다. 흡수성은 1급부터 5급까지 평가하며 5급으로 갈수록 우수하다.
건조성 시험에서는 리복, 푸마 등 2개 제품이 세탁 전·후 모두 건조 속도가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다만, 데상트 제품은 세탁 전에서, 뉴발란스 제품은 세탁 후 건조 성능이 보통 수준이었다. 그 외 제품은 모두 양호했다.
|
이 관계자는 이어 “리플렉티브(야간 활동 시 빛 반사기능) 및 자외선 차단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자신의 운동 환경에 따라 필요한 부가기능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