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의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는 2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신협과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래 직업 설계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2011년 첫 시행한 이래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으며 올해 대학생 체험행사는 다음달 23일 열린다.
신협은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를 통해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전국 신협 공동 채용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을 부여해 참가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돕기로 했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소재하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전공 무관)으로 참가신청서를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신협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28일까지 행사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행사 참가 후 5년 이내 전국 신협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최초 1회)은 물론, 행사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과 교통비를 지급한다. 특히 행사 프로그램인 ‘신협 도전 골든벨’ 수상자, ‘신협 발전 제안’ 우수 발표자를 선정해 5년 이내 신협중앙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 혜택(최초 1회)과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행사가 끝난 뒤에도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문철상 신협중앙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신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며 “20대 청년들에게 신협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많은 대학생이 신협을 체험하고 금융협동조합의 매력을 느끼고 취업에도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