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바이오 의약품 전문기업 휴젤(145020)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02억원, 영업이익 159억원, 당기순이익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한 수치로 분기 매출 500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2분기 중 가장 높은 매출을 보였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 감소했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의 경우 기저효과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대만과 태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국가에서의 수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 시장은 2분기에 147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선두 위치를 지켰다.
국내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 ‘더채움 스타일’ 출시를 통한 제품 풀 라인업 구축과 이에 따른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기반으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33.8% 증가하는 등 호조세를 지속했다.
향후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라는 설명이다. 휴젤은 고도화된 영업 마케팅 전략 실행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 빅마켓 진출을 통해 국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보툴렉스가 이미 보유한 적응증 4종에 이어 눈가주름 적응증을 추가 획득할 전망이다. 현재 보툴렉스는 △눈꺼풀경련 △미간주름 △뇌성마비 후 상지근육 경직 △소아뇌성마비 첨족기형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보툴렉스와 더채움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 받으며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향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유통망 재정비 등 고도화된 유통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전문기업으로서 국내외 시장 입지를 보다 더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