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서 SK 뷰는 SK에코플랜트 사명 변경 이후 첫 분양 사업지로, 현대백조타운 재건축 단지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 59~102㎡ 총 1196가구 규모 대단지로, 이 중 전용 59·74㎡ 52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대구 핵심도로인 달구벌대로와 와룡로 인근으로, 시내 곳곳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대구지하철 2호선 용산역, 남대구IC 등을 통한 교내외 이동도 수월하다. 특히 대구의 서부 관문이 될 서대구역이 올해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곳은 약 1081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자금이 투입된 신설역으로,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하루 양방향 21회의 운행이 이뤄질 계획이다. KTX를 비롯해 경부선·대구권광역철도·달빛내륙철도·통합신공항철도·대구산업선 등 다양한 노선이 더해지게 되면 유동인구 확장에 따른 부동산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대구시청 신청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옛 두류정수장 터에 들어설 신청사는 2024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정수장의 역사성을 담은 물의 정원, 두류공원과 신청사를 잇는 이음광장, 골목경제 회복 관련 스마트상점, 대규모 주차장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설 예정으로, 일대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달서 SK 뷰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와룡로15길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