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잇따르고 있는 신용카드사들의 암호화폐 결제서비스와 함께 일상생활에서의 암호화폐 활용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팔은 30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번 조치로 인해 가상자산 효용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이 같은 가상자산 지급결제서비스 출시를 알렸다. ‘체크아웃 위드 크립토(Checkout with Crypto)’라는 이름을 붙인 이 결제서비스는 우선 미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슐먼 CEO는 그러면서 “수백만 곳에 이르는 전 세계 온라인 사업체에서 이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수 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도 했다. 이 경우 페이팔에 가맹된 2900만 곳의 업체들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슐먼 CEO는 “이 서비스는 개인과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전 세계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경우 디지털 화폐가 언제 어디서나 대규모로 수용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단계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로써 가상자산을 활용한 지급결제는 더 활성화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날 비자는 법정화폐와 가치가 연동된 가상자산인 스테이블코인을 통한 거래시스템을 시범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또다른 글로벌 신용카드 회사인 마스터카드 역시 지난달 10일 가상자산 체크카드를 만들어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