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 한마당’은 경기도내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과 기존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경제 환경 극복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특히 예비창업자에게는 준비된 창업을 위한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자사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크게 전시회와 부대행사로 나뉘어 개최된다.
다음으로 부대행사에서는 ▲소상공인 멘토기업 위촉식 ▲창업 성공·실패 사례 특강이 개최돼 성공 창업을 위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소상공인 경영 및 애로상담관을 별도로 운영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함으로써 향후 경기도 지원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가업승계식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에는 야외에서 푸드트럭과 먹거리장터가 운영돼 방문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 한마당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은 성공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소상공인들은 보다 혁신적인 기업 운영을 위해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별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누구나 무료입장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서민경제본부 소상공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