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대출마당’은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단 한 번의 접속으로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생명·신한저축은행 등 신한금융 4개 그룹사의 비대면 대출 상품들 가운데 한도, 금리 등을 조합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상품패키지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은 ‘스마트대출마당’을 통해 은행의 저금리 우량 신용대출부터 카드·생명·저축은행의 햇살론을 포함한 최적의 중금리 신용대출까지 신한금융그룹의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한 번에 추천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카드 등 본인이 거래하는 여러 금융회사에 일일이 문의해 필요한 대출 한도와 금리 등을 조회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스마트대출마당’에서는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 후 재직서류 등을 간편 방식으로 제출하면 4개사에서 각각 제공해 줄 수 있는 대출 최고한도와 최저 금리 등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
‘스마트대출마당’에 차주의 총부채 상환능력을 반영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개념을 그룹 차원에서 도입, 상환능력에 기반한 대출 심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룹의 신용평가 역량을 집중한 그룹 통합 신용평가모형을 그룹사별 신용대출 심사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개인신용대출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스마트대출마당’은 포용적 금융의 한 축인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그룹의 역량을 집결한 새로운 대출 서비스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추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편의성 개선 및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중금리 대출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