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인 CNBC에 따르면 폭스콘은 이날 9월 매출이 8223억 대만달러(259억달러)를 기록해 전년동월대비 40.4%, 전월대비 83.2% 각각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회사 창사 이래 역대 최대 월간 매출액 신기록이었다.
닐 사하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파트너는 “폭스콘의 기록적인 매출은 지난달 출시된 ‘아이폰14’의 고가 모델인 프로와 프로맥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다만 폭스콘은 이 같은 9월 매출 호조에도 올 연간 매출 전망은 그대로 유지했다. 그러면서 회사 측은 “4분기에 대해 조심스럽게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아직까지는 인플레이션 변화와 팬데믹 상황, 공급망 여건 등을 면밀하게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다”며 유보적인 입장을 보였다.
지난주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거시 경제 악화로 인한 소비자 수요 둔화가 아이폰14 판매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며 애플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