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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대표는 3일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공개한 신년사에서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유통업계의 퍼스트 무버가 되자”고 밝혔다.
먼저 조 대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가 아닌 퍼스트 무버만이 생존 가능한 시대가 도래했다”며 “전략적민첩성의 확보가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특히 조 대표는 “고객지향적, 고객 중심이라는 말의 실천을 위해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한 핵심 전략과제로 △모바일채널 중심의 성장 주도 △상품운영혁신을 통한 생산성과 수익률 개선 △디지털 마케팅 역량의 획기적 개선 △TC채널의 차별화 성장전략 실행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추진 △신규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을 꼽았다.
끝으로 조 대표는 “우리에게 환경은 극복의 대상이고, 목표는 달성하기 위해 있는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실행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고 계획을 반드시 성과로 만들어내는 조직문화로 바꿔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