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시장에 발맞춰 롯데백화점과 함께 ‘비대면 뷰티 디지털 라이브 커머스 대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경기도주식회사와 롯데백화점이 공동 주최하고 글로벌 비디오 커머스 협회(GVCA), ㈜글로벌 크리에이터 셀러 센터(GCSC), 지유(GIU, 글로벌 인플루언서 유닛)가 공동 주관해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유망 뷰티 중소기업들의 제품의 홍보·판매를 지원하고자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 :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한 생방송)’ 방식으로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화되며 자리 잡은 언택트(Untact:비대면) 마케팅을 접목시켜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제품에 대한 설명 청취와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방송에는 12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단체 ‘지유(GIU)’의 김상아, 장혜선, 한우정 씨 등 총 30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한다.
방송에서 소개된 제품들은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주식회사와 제휴한 총 2000만 회원 규모의 커뮤니티 연합에도 이번 행사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뷰티 중소기업을 독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언택트 마케팅이 필수가 된 만큼 우리 기업들을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