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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는 결제, 혜택, 금융, 문화 등 고객의 신용카드 생활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집약해 롯데카드 라이프를 구축했다.
고객을 200여개 선호 지수로 분류하고 위치, 상황, 경험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위해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앱에 접속 가능한 ‘자동 로그인’ 서비스를 비롯해 개인 맞춤형 혜택을 추천하고 해당 가맹점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터치(TOUCH)’ 서비스 등을 탑재했다.
기간별 카드 지출 내역과 혜택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고, 나의 소비패턴을 점검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서브시, 대화만으로 카드 발급, 금융서비스 신청 등 실제 상담원처럼 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LOCA)’도 적용됐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고객 생애 단계별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역량과 기술을 투입했다”며 “롯데카드 라이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라이프 플랫폼 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