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LG전자는 2분기 연결 매출 14조29억원, 영업이익 58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6%, 139.5%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15.7%씩 증가했다.
H&A(홈 어플라이언스 & 에어 솔루션) 사업본부와 HE(홈 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는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승승장구하는 중이다. H&A 사업본부는 매출 4조7002억원, 영업이익 4337억원을 기록했다. 트윈워시 세탁기와 얼음정수기 냉장고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인데다 시스템 에어컨 등 기업간거래(B2B) 사업이 성장하며 매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무려 전년 대비 48.6% 증가한 수치다.
문제는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 사업본부다. MC본부는 2분기 매출 3조3258억원, 영업손실 1535억원으로 작년 2분기부터 5분기째 적자를 이어갔다. 전략 스마트폰 ‘G5’의 공급차질이 매출 확대로 이어지지 못한데다 마케팅 비용 증가로 손실이 났다.
한편 LG전자는 3분기 초프리미엄 브랜드 LG시그니처를 필두로 트윈워시 세탁기와 스타일러, 올레드TV와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은 ‘V시리즈’ 후속 제품과 ‘K시리즈’, ‘X시리즈’ 등 보급형 제품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