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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2년차를 맞은 BKF는 12개국 62개 업체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국내 수출업체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해외 유명 온라인몰 입점을 위해 관련 업계 유통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했다.
동남아 지역의 쇼피, 중국 알리바바 등 유력 온라인몰 관계자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 등을 웹 세미나(웨비나)로 진행했다.
쇼피 담당자는 강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온라인 식품 시장의 성장과 한류·홍삼·HMR(가정간편식) 등 한국 식품에 대한 높은 신뢰도는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에 더없이 좋은 환경이자 기회”라고 강조했다.
아세안 지역에서는 유명 인풀루언서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 중이다. aT는 최근 77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도네시아의 데비나를 포함해 인도네시아·싱가포르·말레이시아에서 활동하는 10인의 파워 인플루언서들을 한국농식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영상들은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을 쉽게 접하고 재미있게 공감토록 구성했으며 쿠킹·먹방·ASMR 등 다양한 형태로 꾸몄다.
지금까지 제작한 김치·떡볶이·라면 등 5개 인기영상은 유튜브 기준 조회수 86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aT는 다음달 15일까지 라면·인삼류·오미자·스낵류 등 5개 홍보영상을 추가 제작해 현지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한국 농식품을 소비토록 할 계획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입소문 마케팅만큼 효과있는 이커머스 마케팅 도구는 없다”며 “현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어낼 재밌고 유익한 영상을 통해 케이푸드 인지도와 소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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