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사진) 신임 우리은행장이 24일 공식 취임했다.
이 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고객 중심 경영’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시장 △직원 등 세 가지 경영 키워드를 공개했다.
그는 “오늘날 거친 역사의 파고를 이겨내고 지금처럼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이 보내준 한결같은 사랑과 성원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위대한 은행은 얼마나 많은 고객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느냐에 의해 결정된다”며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우리은행은 당연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취임식을 마친 후 곧바로 서울 지역의 오랜 거래처 방문을 시작으로 방문고객 수가 전국 최상위 지점인 수유동금융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며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 현장 경영’을 실천하고자 본부의 지원조직을 축소하고 영업부문 조직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비서실 폐지 등 은행장 지원조직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총괄 및 외환 등 현장영업 담당 조직은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