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지난해 종합 BSTI(BrandStock Top Index)에서 바디프랜드가 753.5로 2013년 600.4에서 153.1포인트 오르며 생활가전 중 브랜드가치가 가장 높게 상승했다고 27일 발표했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 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브랜드스탁은 안마의자 시장이 커지면서 바디프랜드의 브랜드가치가 다른 가전업체에 비해 크게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바디프랜드는 2007년 창립 당시 대중에게 낯설었던 안마의자에 혁신적인 디자인과 렌탈 시스템을 도입하며 안마의자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안마의자 외에도 이태리 명품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라클라우드’와 자가 교체형 방식의 ‘W정수기’ 등의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군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제습기 부문 1위에 올라 있는 위닉스뽀송제습기는 2013년 종합 BSTI 741.4점에서 2015년 종합 774.9점으로 30점 이상 오르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또 삼성인버터제습기도 같은 기간에 662.6점에서 720.6점으로 60여 점 가량 상승하며 부문 2위에 랭크되었다.
이밖에 식품건조기 부문 1위 브랜드인 리큅도 2013년 종합 BSTI 646.5점에서 지난해 20점 이상 상승, 668.3점을 얻으며 가전 전문 브랜드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스탁은 “최근 생활가전 시장은 안마의자, 제습기, 식품건조기 등 다양한 브랜드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들 브랜드들은 대기업 보다는 부문에 특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중견기업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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