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시장에서는 비규제지역이 불장의 중심에 서 있다고 할 수 있다. 비규제지역은 계약금 납입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1순위 청약 조건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대출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내집마련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비규제 수혜단지로 이목을 끌고 있는 포항시 북구에 위치한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이 지난 24일 견본주택을 성황리에 오픈하고 1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접수가 시작된다.
또한, 최근 앞서 분양을 실시한 남구 오천읍 ‘힐스테이트 포항’의 경우 높은 경쟁률로 청약이 마감되고 3일간의 정당계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바 있다. 이렇듯 포항시 부동산시장의 뜨거운 분위기를 다시 한번 확인한 가운데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이 ‘불장’의 하이라이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부동산 관계자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포항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4레인 규모의 단지내 수영장을 비롯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을 갖춰 ‘특급 커뮤니티 아파트’로 이미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곳이다.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은 포항시 흥해읍 옥성리 남옥지구 B1블럭에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총 956세대로 건립된다. 59㎡ 3개 타입, 74㎡, 84㎡ 형으로 구성되며 457세대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은 1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접수, 7일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3일 청약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서 1월 4일까지 관람 가능하며 현장 옆, 7번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