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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의 2017년 취급고는 전년 대비 18.4% 성장했다. 렌탈, 여행 등 무형상품 증가와 패션 중심의 단독상품 판매 확대 영향으로 풀이된다. 또한 T커머스 채널을 통한 취급고가 2016년 1075억원에서 2017년 2356억원으로 전년 대비 120% 증가하며 연간 취급고 성장에 한몫했다.
2017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8.7% 성장하며 역대 최고였던 2013년 영업이익(1572억원)을 경신했다.
4분기 실적은 취급고 1조319억원, 매출액 3121억원, 영업이익 419억원을 기록했다. CJ오쇼핑이 분기 취급고가 1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4분기의 계절적 요인과 더불어 단독 패션 브랜드의 선전으로 인한 영향이 컸다.
특히 엣지(A+G), 셀렙샵 에디션, VW베라왕, 장 미쉘 바스키아 등 CJ오쇼핑이 자체적으로 기획·개발한 브랜드의 롱패딩, 캐시미어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건조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씨 탓에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뷰티 상품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정명찬 CJ오쇼핑 경영지원담당은 “TV홈쇼핑 채널의 차별화를 위해 온리원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방송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외형과 수익 모두의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는 ‘비욘드 홈쇼핑(Beyond HomeShopping)’을 모토로 단독상품 기획 강화, V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확대 및 글로벌 사업의 재확산을 통해 큰 폭의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