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인간개발연구원(HDI)과 한국대학신문(UNN) 주최로 열린 ‘HDI멘토대학 1기 개강식’에 참석한 대학생 멘티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I) |
|
[이데일리 김보영 기자] 44년간 인간경영을 연구해온 인간개발연구원(HDI)과 34년간 대학경쟁력 확보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온 한국대학신문(UNN)이 오는 21일 서울 서초구 SCC홀(예술의 전당 맞은 편)에서 ‘HDI멘토대학 2기 개강식’을 연다.
HDI멘토대학은 국내 주요 기업들이 멘토 기관으로 참여해 대학생 멘티들을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각 멘토 기관의 기업문화와 장점, 커리어 코칭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두번째 개강을 맞는다.
HDI멘토대학 2기에는 파나소닉코리아, 유한킴벌리, 샘표가 멘토기관으로 참여하고, 약 3개월(4~6월) 간의 본격적인 멘토링활동을 하게 된다. 본 사업에 참여하는 멘티들은 멘토기관 CEO의 온라인 강연을 사전에 청강하고, 월 1회 해당 CEO의 지혜나눔 및 토론의 장과 함께 멘토기관의 기업문화와 기업특장점, Z세대 커리코칭 등의 집체교육과 조별 미션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번 개강식은 대학생 멘티의 소속감을 높이고 HDI멘토대학 방향성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사전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학생 멘티들과 더불어 장태평 더푸른미래재단 이사장, 박민용 협성대학교 총장,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즈 회장(전 홈플러스 회장), 서영태 건국대학교 교수(전 오일뱅크 대표), 이영석 ERA코리아 회장, 유창조 동국대학교 교수 등 재계?학계 인사 포함 총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