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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시작으로 피처드 후원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비영리 사회복지법인과 비영리단체(NGO)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데일리다일 △햇살마루 △국인 등 비영리 사회복지법인과 비영리단체(NGO) 네 곳이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네 곳은 위퍼블릭과 함께 후원 모금, 사용 내역, 프로젝트 사후 관리의 투명성을 끌어올려 건강한 후원 문화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허기복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대표는 “위퍼블릭을 통해 후원자들의 후원 동참을 이끌어내고, 후원금의 투명한 사용내역을 공유하게 돼 후원 문화 전반에 신뢰가 생기길 기대한다”며 “‘생수한병’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시도해 취약계층을 조명하며 위퍼블릭과 함께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증빙 시스템도 선보였다. 모금액을 토대로 프로젝트 운영자가 사용 금액을 용도에 맞게 설정하고, 후원금 사용 내역을 공개하는 등 참여자와 소통하는 기능도 반영했다.
한편, 위퍼블릭은 지난 2월 ‘당신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주제로 공식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 모임도 후원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개편 이후 누적 가입자 수는 약 2배 이상, 플랫폼 참여와 프로젝트 후원 등에 사용되는 위퍼블릭 캐시 발행량은 약 60배 이상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