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번째를 맞는 FP컨퍼런스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한국FPSB에서 후원하고 전시부스에 ALPACO, EPASSKOREA, LEARNINVEST, 한국재무설계, 한국재무코치협회, 한국증권인재개발원, 한국FP학회에서 참가하여 금융전문가에 필요한 전문역량 교육 및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행사장에서 은행, 보험, 증권, GA 소속 우수FP 14명에게 ‘2021년 우수FP’ 시상을 한다. 우수FP시상은 FP전문가로서 투철한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금융소비자의 이익보호와 신뢰받는 FP문화 정착을 실천하여 온 공로를 격려해 동료 FP전문가의 귀감으로 삼고자 2007년 제정됐다.
기조강연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대항해 시대의 인류’로,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김대식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세계질서와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 메타버스로 향한 인류의 대항해 시대에 대해 강연한다. 특별강연에서는 정재찬 한양대학교 교수가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이란 주제로 고된 일상 속에서 잊고 지낸 삶의 소중한 것들을 ‘시’를 통해 되새겨보고 ‘시’를 통해 자기 인생의 언어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은 12월 4일~5일 동안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12월 19일까지 재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