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주)아로마무역(대표이사 임미숙)은 지난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 유공 시상식’에서 도로명 주소 활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양키캔들은 홈페이지 및 전국 150여개의 매장 주소에 도로명주소와 지번을 병기해 오고 있으며, 2015년 4월 공식 쇼핑몰(shop.yankeecandle.co.kr)을 오픈하면서 도로명주소로 주문 및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도로명주소 제도 활용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주)아로마무역 김진승 본부장은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주문하고, 인근 가맹점을 편리하게 방문 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를 적극 권장하여 사용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로명주소 이용 문화 확산에 힘써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0여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 명품 ‘양키캔들’은 미국 향초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로 미국, 유럽, 일본 등 87개국에 진출하여 전세계 7,000여개의 브랜드샵과 국내에는 150여개의 가맹점이 있다. ‘양키캔들’은 한국 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을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됐으며, 동종업계 최초 충주 기업도시 단지내 5,200여평 달하는 대규모 물류센터를 보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