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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업계에 따르면 스파오는 최근 카드캡터 체리 콜래보레이션 상품 준비를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시작했다. 일본 애니메이션인 카드캡터 체리는 1999년 SBS에서 방영돼 시청률 30%대의 높은 인기를 끌었다.
스파오는 온라인 설문조사 전 카드캡터 체리 마니아들을 초청해 디자인 시안 등을 논의했다. 온라인 설문조사에서는 사전 조사를 통해 결정된 디자인 시안 중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을 고른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최종 상품 생산으로 이어진다. 카드캡터 체리 기획 상품은 내년 3월에 만나볼 수 있다.
스파오는 온라인 사전조사를 통해 콜래보레이션의 성공 신화를 써왔다. 지난해 9월 출시한 핀과제이크 상품은 온라인 조사에 5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3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사흘 만에 초도 물량 10만장을 모두 판매하는 기록도 세웠다. 또 지난 6월 선보인 세일러문 콜래보레이션 상품은 온라인 조사에 1만여명이 참여했다. 실제 상품 출시 후 2시간 만에 2만5000장이 팔려나가 높은 인기를 실감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콜래보레이션 상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버즈량과 마니아 조사, 온라인 조사를 통해 수요를 가늠한다”며 “다양한 조사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해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