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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부문은 기존점 일매출이 2분기 2.9% 증가하고, 신규 점포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1조 953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669억원으로 전년 대비 6억원 증가에 그쳤다.
홈쇼핑 부문은 송출수수료가 증가했지만 이미용, 의류 등의 판매 호조로 취급액이 1조 210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했다. 매출총이익률도 19.9%로 작년 평균(19.8%)을 상회했다.
호텔부문은 작년 기저효과에 힘입어 큰폭으로 실적이 증가했다. 호텔부문 영업이익은 81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2분기 비즈니스 투숙객과 호캉스 수요가 고루 증가하면서 평균 투숙률도 큰폭으로 증가했다. 2분기 그랜드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은 60.2%, 코엑스인터컨티넨탈은 69.9%, 나인트리는 74.7%의 투숙률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당사가 운영하는 사업들의 영업환경이 개선되고, 비용구조의 효율화를 통해 전반적인 손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