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광고 시장 긍정적…미디어株 수혜 기대”

  • 등록 2024-12-27 오후 11:01:46

    수정 2024-12-27 오후 11:01:46

[이데일리 장예진 기자] CNBC는 2025년 광고 시장이 스포츠 중계권과 주요 라이브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모멘텀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7일(현지시간) NBC유니버셜의 글로벌 광고 및 파트너십 회장인 마크 마샬은 “미 대선이 마무리되고 많은 기업들이 겪은 불확실성이 해소되었다”면서 이에 “광고 시장이 정상화됐다”고 말했다.

특히 스포츠 및 시상식과 같은 라이브 이벤트는 향후 미디어 기업들에게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디어 투자 그룹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광고 산업은 올해 처음으로 미국 정치 광고를 제외하고 총 매출 1조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2025년에는 전년 대비 약 7.7% 성장해 1조1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