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네시삼십삼분(4:33)은 팩토리얼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로스트킹덤의 수출 계약을 일본 도넛츠와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로스트킹덤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오는 7월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하고, 3분기 중 정식 서비스에 나서게 된다.
로스트킹덤은 지난해 2월2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수준 높은 실시간 콘텐츠와 뛰어난 그래픽으로 ‘2세대 액션 RPG’로 불렸다. 일본 현지 버전에는 180개 스테이지, 3종 캐릭터, 길드 시스템을 비롯해 탐험모드, 레이드, 요일던전 등 총 7개 도전모드가 포함된다.
도넛츠는 지난 2007년부터 일본을 중심으로 국내와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모바일 게임과 웹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IT(정보통신) 기업이다. 대표 게임으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한 ‘폭주열전 단차의 호랑이’와 아이돌 리듬 액션게임 ‘도쿄 7th 시스터즈’가 있다.
박영호 네시삼십삼분 대표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 로스트킹덤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도넛츠를 통해 로스트킹덤이 성공할 수 있도록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스트킹덤은 지난 6월 대만과 동남아 지역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CBT를 마쳐 오는 11일 대만과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