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는 1일 지난해 매출 1조 3231억원, 영업이익 376억원을 기록했다고 감사보고서를 통해 공개했다. 지난 2019년에는 매출 1조 1854억원, 영업이익 292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1.6%, 영업이익은 29.1% 증가했다. 상각전영업이익(EBITDA)는 535억원으로 25.3% 상승했다.
케이카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온라인 비대면 거래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케이카 전체 거래 대수 중 온라인 거래 비중은 35.0%로, 온라인 매출이 2018년부터 연 평균 45.4%(CAGR)씩 성장하고 있다.
케이카의 꾸준한 실적 성장의 기반은 탄탄한 전국 38개 직영점을 통한 믿을 수 있는 직영 시스템이다. 100% 실매물, 품질 신뢰를 기반으로 직접 보지 않고 구매하는 온라인 비대면 거래를 시대를 열었고 케이카 전체 거래 대수 중 내차사기 홈서비스 비중은 2018년 24.8%, 2019년 28.2%, 2020년 35%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거래 서비스 강화와 더불어 올해부터 전국 오프라인 직영점까지 3일 책임 환불제를 확대 적용하면서 업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100% 환불로 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케이카는 올해 2월 조이렌트카와 합병을 통해 효율성을 개선하고 사업 시너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조이렌트카는 2019년 매출 454억원, 영업이익 20억원, 상각전영업이익(EBITDA) 276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