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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그 동안 TV홈쇼핑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을 넘어 단독 온라인몰을 통해 글로벌 패션 편집샵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 홍콩, 태국 등 전세계 89개국에서 셀렙샵닷컴의 상품 주문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고 이를 기반으로 온리원(ONLYONE)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셀렙샵은 지난 2009년 오쇼핑부문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패션 편집샵이다. 2016년 이후에는 ‘셀렙샵 에디션(CelebShop edition)’과 ‘씨이앤(Ce&)’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출시했다.
셀렙샵닷컴에는 ‘셀렙샵 에디션’과 ‘씨이앤’ 브랜드 중심으로 현재 110여개 상품이 입점돼 있다. 올 가을·겨울 신상품이 론칭하는 8월말부터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추가로 발굴해 총 300여개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총 구매금액이 200달러 이상이면 배송비는 무료다. 상품의 가격은 티셔츠는 평균 30달러, 재킷, 코트 등 아우터는 70~100달러 선이다.
셀렙샵의 ‘씨이앤’은 올 여름 시즌부터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모델로 기용해 워너원 티셔츠를 선보였다. 앞으로도 셀렙샵은 워너원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를 활발히 시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셀렙샵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2018 케이콘(KCON) LA’에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셀렙샵닷컴을 알렸다.
셀렙샵닷컴 회원가입을 한 고객들에게는 현장에 준비된 VR(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한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와 셀렙샵닷컴의 10% 할인쿠폰을 제공했다.
현장에서 셀렙샵닷컴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은 당초 목표 대비 약 34% 초과한 2675명에 달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셀렙샵이 셀렙샵닷컴을 기반으로 글로벌 대표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목표를 갖고 이번 단독 온라인몰을 열게 됐다”며 “셀렙샵닷컴을 문화 콘텐츠와 상품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특화된 글로벌 패션 전문몰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