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방문한 유투버들은 한국 문화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류 크리에이터들로 구독자 수가 10만 명 이상이다.
유튜버들은 먼저 비비고 브랜드를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한국 음식과 식문화를 경험했다.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비비고 남도 떡갈비’, ‘비비고 김치’ 등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제품을 시식했다. 유튜브 ‘영국남자’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엘도 제품을 맛봤다.
쿠킹클래스와 더불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전문점 ‘비비고’를 비롯한 CJ푸드월드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도 둘러봤다.
이번 K-FOOD 체험은 유튜버들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의 ‘2017 해외 온라인 오피니언리더 초청사업 : Korea Joa’을 통해 한류 콘텐츠 및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유튜버들은 특히 K-FOOD에 관심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