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1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관광스타트업 아카데미와 관광인재 육성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관광스타트업 아카데미는 인천지역 초기·예비 관광스타트업 사업자의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음 달 한 달간 창업을 위한 기업가 정신 교육을 시작으로 △사업계획서·공문서 작성 △상품기획 △브랜딩 △마케팅 △자금조달 △IR 피칭 전략 등 단계별 교육을 10차시 20시간 진행한다.
교육 뒤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 특강과 개별 멘토링, 모의 발표대회를 하고 우수자를 시상한다.
관광인재 육성 아카데미는 인천지역 관광종사자와 관광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관광상품 개발, 영업 관리, 디지털 마케팅, 고객관리 등 과정별 3차시 6시간으로 구성된 4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참가자는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맞춰 교육은 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관광 창업자들이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천관광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종사원의 사기 진작, 역량 강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