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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현지시간) 소니는 히라이 가즈오 최고경영자(CEO)가 연사로 나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했다.
AI와 로보틱스를 결합한 ‘AI×로보틱스’ 세션이 가장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공개한 아이보(Aibo)가 처음으로 해외에서 선을 보였다. 소니가 보유한 영상, 음향, 센서, 기계 분야의 경쟁력을 결집해 소니는 로봇 사업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자동차용 이미지 센서도 눈길을 끌었다. 소니가 가진 고성능 이미지센서는 카메라 성능을 좌우하는데, 이번에 자동차용 제품을 내놓으며 차량용 전장(전자장치) 시장도 공략한다. 다양한 운전 상황에서 360도 전방향으로 주변 환경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사람의 눈보다 빠르고, 더욱 정교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확보한다.
소음 제거(노이즈 캔슬링)와 IPX4 등급 방수기능을 동시에 갖춘 무선 이어폰 WF-SP700N도 공개했다. 외부 소음에 방해받지 않으면서 비·눈은 물론 땀이나 음료수 등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 무선 헤드셋 1000X 시리즈에는 AI 음성인식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단축버튼을 추가했다.
이 밖에 4K 초단초점 프로젝터 LSPX-A1와 디지털카메라 신제품도 소개했다.
히라이 CEO는 “소비자 가전 분야에서 소니가 혁신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여전히 많이 있으며, 우리의 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의미 있는 창조적 경험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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