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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폭스바겐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완벽하게 연결된 커넥티드카와 디지털 생태계 ‘폭스바겐 위’를 모두 갖춘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결정적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오는 2020년부터 매년 500만대 이상의 폭스바겐 브랜드의 신차는 완전히 연결되며 클라우드 내 사물인터넷(IoT)의 일부가 된다. 양사는 자동차 산업을 위한 포괄적인 클라우드 기술 기반을 공동으로 개발하며, ODP(One Digital Platform)으로 알려진 폭스바겐 그룹 전반의 클라우드 플랫폼 및 모든 차내 디지털 서비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과 애저 loT 엣지 서비스를 기반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헤르베르트 디이스폭스바겐 이사회 의장 겸 CEO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는 폭스바겐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할 것”이라며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인 폭스바겐과 독특한 기술적 전문성을 지닌 마이크로소프트는 최적의 조합을 이룰 수 있으며, 양사는 함께 미래의 자동화된 모빌리티를 완성해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