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8월까지 10개 시도에서 서로 다른 일정으로 첫 선을 보인 ‘2016 문화재 야행(夜行)’은 낮에 관람하던 문화유산을 밤까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내어 지역문화재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여름에 진행된 ‘2016대구야행, 근대로의 밤’은 효과적인 SNS 홍보를 통해 투어프로그램 신청조기마감, 도심RPG투어(역할수행게임)신청이 조기마감 되는 등 홍보를 통한 높은 참가율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는 평가다.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낸 ‘2016대구야행, 근대로의 밤’은 대구에서 처음 시행하는 지역 내 문화유산과 그 주변의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야간 문화체험프로그램이다.
JB스퀘어 인큐베이팅 그룹은 “내실 있는 지역 축제의 프로그램 구성도 중요하지만 지역민들의 공감과 흥미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과 효과적인 홍보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단 몇 회 만에 사라지는 축제들도 허다하다”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 기획과 홍보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공감과 흥미를 주는 전략적인 콘텐츠와 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하는 자사의 미디어 플랫폼 활용이 이번 2016대구야행 홍보를 성공적으로 이끈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JB스퀘어는 외식 브랜드 브랜딩 및 인큐베이팅 전문 그룹으로 홍보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외식브랜드 콘텐츠, 지역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SNS홍보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