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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트립은 외국인 방한 자유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국여행정보를 소개해오고 있다. 전통시장 알리기 캠페인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획일화된 관광코스가 아닌, 전통시장과 대표 상품들을 통해 진정한 현지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이다.
우선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과 제휴를 맺고 알리기를 진행한다. 종로 광장시장, 제기동 약령시장, 마장동 축산시장, 남대문시장, 노량진 시장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게재한다. 개괄적인 소개부터 극세사 이불, 인삼, 한우, 활어회 등 시장별 대표 인기품목도 함께 소개해 각각의 특성을 관광객에게 알린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시장은 그 나라가 가진 현지 문화를 고스란히 축적해 놓은 하나의 문화 공간이다. 전통시장이 가진 지역 특색은 관광 쪽에서는 엄청난 경쟁력이 될 수 있다”며 “이런 전통시장의 잠재력과 가치를 크리에이트립을 통해 보다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