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모임 대비, 동안 피부 위한 기초케어TIP

  • 등록 2018-11-26 오후 3:13:39

    수정 2018-11-26 오후 3:13:39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최저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등 본격적인 추위와 함께 분주한 연말 시즌이 돌아왔다. 특히 12월은 송년회, 크리스마스 파티 등 이어지는 연말 모임으로 인해 피부 고민이 한층 깊어지는 시기. 찬 바람과 건조한 환경에 피부가 무방비로 노출되는데다, 밤 늦게까지 이어지는 파티에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피부 관리에 소홀한 채 정신 없이 송년 모임 일정을 소화하다 보면, 어느새 피부는 걷잡을 수 없이 푸석해지고 노화 또한 가속된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 앞에서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뽐내고 싶은 이들을 위해, 수분 보충부터 안티에이징까지 긴급 케어할 수 있는 연말 SOS 아이템을 모아봤다.
사진제공=랑콤
■피부 진정-장벽 강화-탄력까지 ‘시카’로 한 번에

연말에는 실내외 급격한 온도 변화에 미세먼지, 난방 시설로 인한 자극까지 더해져 피부가 한층 건조해진다. 때문에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지며 탄력 저하와 함께 잔주름이 생기기도 쉬워진다. 겨울철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시카’ 성분을 눈여겨보자.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하고 탄력은 올려주는 제품을 기초 단계에 추가하면 한층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랑콤은 겨울을 맞아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피부 진정, 탄력 케어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레네르지 탄력 시카 라인’을 출시했다.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레네르지 라인’에 손상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더해 피부 진정부터 장벽 강화, 탄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레네르지 탄력 시카 라인은 ▲ 시카 성분으로 피부 진정은 물론 탄력, 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데일리 스킨케어 제품 ‘레네르지 탄력 시카 크림’ ▲ 판테놀(비타민 B5),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되어 가을철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일주일 집중 케어 제품 ‘레네르지 탄력 시카 수딩 젤’ 총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연말 모임 직후에는 꼼꼼한 클렌징이 기본!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연말 모임 후에는 특히 클렌징에 소홀해지기 쉽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은 채로 잠자리에 들 경우, 화장품 성분과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크고 작은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다. 또 짙은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자극적인 클렌징 제품을 반복해 사용할 경우에도 피부 건강을 해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러우면서도 완벽하게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다.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는 초당 300회 ‘소닉 음파기술’을 이용해 60초라는 짧은 시간 안에 손으로 세안했을 때보다 6배 더 뛰어난 클렌징을 도와 준다. 젠틀 클렌징 기술로 피부 장벽을 지키면서 부드럽게 모공 속의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일교차 등 각종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가을철 피부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클렌징 브러시에서 탄력 마사지 헤드로 교체하면 건조한 피부에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탄력 마사지까지 가능하다.
사진=각사 제공.
■‘세라마이드’로 피로하고 지친 피부에 활력을!

밤 늦게까지 이어진 연말 파티에 피부 컨디션이 뚝 떨어졌다면 ‘세라마이드’ 성분을 더하는 것은 어떨까 특히 피부 장벽 강화에 신경 쓰는 이들이라면, 피부 지질 층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추가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것.

스킨수티컬즈의 ‘트리플 리피드 리스토어 2:4:2’는 피부의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층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세 가지 주요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트롤, 지방산을 최적의 비율인 2:4:2로 결합하여 피부 개선 및 탄력 증진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개선해주며 피부에 광채와 생기를 부여해 어린 피부를 되찾아 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