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유근일 기자]
코웨이(021240)는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정수기 코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등 총 13개 제품이 ‘2015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굿디자인 어워드 등과함께 국내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가전제품 부문 금상을 수상한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는 제품 앞면과 두 옆면의 전면을 혁신적인 홀 패턴으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또 인터렉션 부문에서 은상을 차지한 ‘정수기 코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화면을 구성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차별화했다.
염일수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기능을 중시하는 명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일상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배려한 디자인 노력을 이번 어워드를 통해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경가전 선도기업으로서 진정성을 담은 사려 깊은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의 경험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MBK, 코웨이 매각 숨고르기…본입찰 일정 재조율☞코웨이, ‘웹 어워드 코리아’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중국 제품 인증 'CVC 공인시험소'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