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가 몰타입의 미래형 대형마트를 선보인다. 이마트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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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가 몰타입의 미래형 대형마트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6개월 간의 리뉴얼을 거쳐 그로서리와 테넌트를 업그레이드하고 문화 공간을 결합한 연수점을 30일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
연수점은 그로서리 중심의 매장과 식음료(F&B), 체험,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더 타운몰’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매장이다. 기존 이마트 70%, 테넌트 30% 비중의 매장 구성에서 이마트 30%, 테넌트 70%로 변화했다. 또 온라인 배송을 위한 물류센터를 500평 규모로 확대했다.
넓어진 그로서리 매장은 신선식품과 프리미엄 델리, 큐레이션을 강화한 가공식품으로 채웠다. 실내 스마트팜을 마련해 직접 채소 4종을 재배 및 판매하고, 축산 코너에는 30m 길이의 쇼케이스를 갖춰 매장에서 숙성해 판매한다. 수산 매장에서는 매주 주말 직접 참치를 해체하고, 40여종의 즉석조리 반찬을 판매하는 ‘오색밥상’ 매장도 들여왔다. 로봇이 직접 튀겨내는 ‘로봇 후라이드 치킨’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1~2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상품존 ‘소소(少少)한 하루’는 리뉴얼 오픈과 함께 새롭게 준비한 아이템이다. 소단량 상품도 고객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1인 가구에 최적화된 상품 약 100종을 5개 카테고리별로 진열했다.
연수점의 또다른 핵심은 매장 입구와 2층을 구성하는 F&B(식음)와 라이프스타일·문화 테넌트다. 반경 5km 핵심 상권 내 9세 미만 자녀를 둔 30~40대 가족 구성비가 높은 점을 반영해, F&B 25곳, 엔터테인먼트 3곳, 패션 22곳, 라이프스타일 14곳, 고객 편의시설 18곳 등 무려 82개에 달하는 테넌트를 유치했다. 이는 이마트타운 월계점 92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숫자다. 특히 인천지역에 최초로 입점한 F&B만 10개에 달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과 공간을 대대적으로 혁신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자 하는 신세계 유니버스 철학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