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에 따르면 슈퍼콘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출시 후 누적 판매 280억원을 넘어서는 등 최근 출시한 아이스크림 신제품 가운데 시장 안착이 비교적 빠르게 이루어진 것으로 평가된다. 빙그레는 지난 한 해 온라인을 통한 홍보 강화, 신제품 출시 등에 집중해 성과를 얻었다.
먼저 슈퍼콘 영상 광고가 공개 후 인기를 얻으면서 이후 빙그레 유튜브 공식계정 조회수가 500만회를 넘어서는 등 단순 광고물 이상의 인기를 얻었다. 해외에서도 관심을 얻은 해당 광고 영상의 마케팅 효과가 슈퍼콘 주문량 증대로도 이어졌다는 것이 빙그레 설명이다. 실제 2019년 매출은 전해에 비해 80퍼센트 정도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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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에 따르면 콘 과자 식감 유지를 위해 과자 내면을 초콜릿을 코팅하는 과정이 더해졌고, 이 과정을 이해 스프레이 신공정도 도입했다. 기존 보다 얇고 균일한 초콜릿 코팅으로 콘 과자 바삭한 식감이 더욱 좋아졌다는 설명이다. 다만 콘 과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오히려 줄여 아이스크림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제품은 과자 비중이 20% 내외지만 슈퍼콘은 10% 이하다. 빙그레는 풍푸한 토핑 량에도 주목해 초콜릿, 땅콩 양을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늘였다고 설명했다.
빙그레는 올해에는 새 모델과 협업해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유산슬이라는 이름으로 트로트 가수 데뷔한 코미디언 유재석과 광고를 제작했다. 유재석은 이번 슈퍼콘 광고에서 ‘국민콘, 슈퍼콘’이라는 프레이즈를 포함한 트로트풍의 CM송을 공개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슈퍼콘이 앞으로도 소비자들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과 제품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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