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디지털 플랫폼 혁신 공간 'KB D-스퀘어' 개소

고객경험디자인센터 등 마련
산학협력 연구실 및 협업공간도
  • 등록 2022-03-28 오후 5:38:13

    수정 2022-03-28 오후 5:38:13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KB국민은행은 서울 여의도 본관 10층에 금융 디지털화 추진에 필요한 역량을 집중시킨 ‘KB D-Square(스퀘어)’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관 10층 ‘KB D-Square’에서 허유심 국민은행 디지털콘텐츠센터장(왼쪽 두번째)과 하윤 국민은행 고객경험디자인센터장(오른쪽 첫번째) 및 부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D-스퀘어에는 고객의 사용 경험을 분석하고 서비스를 재설계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경험디자인센터’와 금융거래 및 투자·부동산 등 정보 이용을 지원하는 ‘디지털콘텐츠센터’가 들어왔다.

또한 새로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외부 전문가의 과학기술 역량과 실무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산학협력 연구실과 협업공간도 마련했다.

업무 공간은 스마트오피스로 설계하고 자율좌석제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고객 행동을 관찰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고객리서치실과 사용자 관찰룸, 디자인 씽킹룸, 화상 회의실 등 특화 공간도 마련했다.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은 “다양한 토론과 실험이 가능한 KB D-스퀘어에서는 직원과 외부 연구자, 고객이 함께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다”며 “기존 금융의 한계를 뛰어넘은 금융 플랫폼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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