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특징 한눈에" 뷰티업계, 네이밍 마케팅 활발

  • 등록 2017-08-09 오후 5:13:46

    수정 2017-08-09 오후 5:13:46

[이데일리 뷰티in 염보라 기자]

왼쪽부터 크레모랩 오투 꾸뛰르,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1 에센스로션(사진= 업체 제공)

뷰티업계에 '네이밍 마케팅'이 활발하다.

위트 있는 제품명만으로도 소비자 관심을 끌고 구매 심리까지 자극할 수 있는 만큼, 업계는 신제품 개발 시 제품 기능과 성분뿐 아니라 제품 네이밍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는 추세다.

일례로 '크레모랩 오투 꾸뛰르' 라인은 제품 주요성분인 산소 '오투(O₂)'와 유명 디자이너 맞춤 제품을 의미하는 '꾸뛰르'의 합성어로 탄생했다. 고급 맞춤복을 뜻하는 '오트쿠튀르'를 연상시키는 위트 있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관심을 이끌고 있다.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는 독특한 컬러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오렌지 색상에 '인생잇템', 브라운 코럴 컬러에 '나님의 템', 톤다운 레드 컬러에 '최적미모' 등 이름을 붙여 재미를 자아낸다.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1 에센스로션'도 위트 있는 네이밍 마케팅의 사례 중 하나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산뜻한 타입의 에센스 로션 제품으로, 제품의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