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LG하우시스(108670)는 국가보훈처, 전남 보성군과 손잡고 국내 독립운동 관련 시설인 ‘서재필 기념관’ 개보수에 나선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이날 전남 보성에 있는 서재필 기념공원에서 이용부 보성군수, 이형남 순천보훈지청장, 김중채 송재서재필기념사업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재필 기념관 지킴이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2003년 개관한 서재필 기념관에는 독립운동 당시 사진과 자료 등 유품 8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개관 이후 시설물이 많이 낡았고 광복 7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최근 방문객이 늘고 있어 시설 관리를 맡고 있는 송재 서재필기념사업회를 비롯해 LG하우시스, 국가보훈처, 보성군이 뜻을 같이해 이번 개보수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LG하우시스는 기념관 개보수에 필요한 창호, 바닥재, 합성목재 등 약 1억원 상당의 자재를 지원해 다음달 말까지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이성호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상무는 “LG하우시스의 고단열 창호와 친환경 바닥재 등 우수한 제품을 활용해 독립운동 관련 시설 및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보수 지원 사업 등을 계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8월 국가보훈처와 ‘국내외 독립운동유적 지킴이 후원’을 맺고 중경 임시정부 청사 복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중경 임시정부 청사는 12월중에 재개관 될 예정이다.
| LG하우시스는 국가보훈처, 전남 보성군과 함께 국내 독립운동 관련 시설인 ‘서재필 기념관’ 개보수 사업을 지원키로 하고 20일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형남 순천보훈지청장, 김중채 송재서재필기념사업회 이사장,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이성호 상무, 이용부 보성군수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G하우시스 |
|
▶ 관련기사 ◀☞[주간추천주]현대증권☞LG하우시스, 자동차 원단 경쟁력 세계 시장서 입증☞LG하우시스, 美 하버드대와 친환경 건축자재 연구협력